본문 바로가기

쿠킹 & 베이킹

[저탄고지 혹은 키토제닉 요리] #1 시금치 크림 & 연어구이 (creamed spinach & salmon)

2주간 저탄고지 식단을 해오면서 너무나 좋은 점은 지속 가능한 식단이며, 또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식단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오늘은 시금치 크림과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연어를 준비하기로 했다. 모든 걸 준비하는데 30분도 걸리지 않는다는 사실! 

시금치 크림 재료:

싱싱한 시금치 100g(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다), 올리브 오일 1스푼 , 생크림 50g, 파마산 치즈 1~2스푼, 버터 10g, 소금 조금, 후추 조금

 

연어 구이 재료:

연어 한 덩어리, 올리브 오일 1 티스푼 , 말린 로즈마리 조금, 레몬 슬라이스 2조각, 후추 조금

 

1단계. 재료 준비! 시금치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시금치 크림 재료

사진에 나와있는 시금치는 사실 씻어서 보관되어 있던 시금치인데, 양이 너무 적어서 추가했다. 시금치는 요리하면서 숨이 많이 죽어서, 사실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은 듯하다.

2단계. 냉동 연어 한 덩이에 올리브오일을 1 티스푼 정도 뿌려주고, 로즈메리와 후추로 양념한 뒤 레몬 슬라이스 2개를 얹어준 후에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20분을 돌려준다. 

에어프라이어 연어구이

에어프라이어에 연어가 준비되는 동안에 시금치 크림을 준비해준다! 참고로, 내가 올린 건 레몬이 아니라 라임이다.

3단계. 올리브 오일 한 스푼을 프라이팬에 넣어준다. 

 

4단계.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물기가 없는 시금치를 넣어준다. 

물기가 없어야 한다. 나 처럼 물기를 덜 짠 시금치를 올려준다면, 오일과 물이 만나 사방으로 튄다는 사실 :( 

5단계. 숨이 죽어가는 시금치 위에 소금과 후추를 조금 넣어준다. 

소금과 후추도 취향 껏 양을 조절하며 넣어주면 될듯하다.

6단계. 시금치의 숨이 다 죽으면, 버터 10g을 넣어주어 풍미를 더해준다.

7단계. 시금치에 버터가 잘 베이면 생크림 50g을 추가해준다. 

8단계.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 1스푼을 넣어준 후에 졸인다. 

내가 넣은 파마산 치즈의 양은 2스푼인데, 생각보다 짜서 한 스푼이면 적당할 듯하다. 

9단계. 시금치 크림을 준비하는 동안에 에어프라이에 구워진 연어를 꺼낸다. 

10단계. 시금치 크림과 연어구이를 접시에 잘 올린 후 식사!! 

시금치 크림 & 연어구이

로즈마리가 잘 벤 연어구이는 라임을 중간에 뿌려주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다. 저탄고지 식단을 하는 이들을 위한 추천 한 끼이다 :)